로스트아크 시즌2 항해 협동 이벤트 정보

시즌2로 복귀하고 항해로 혼란을 겪다가 좋은글이있어 와드박습니다.
출처 ; https://m-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33485?page=1&libraryStatusType=0&librarySearchCategory=0&searchtype=0&searchtext=&ordertype=latest&LibraryQaAnswerType=None&UserPageType=0


시즌2가 되고 생긴 하루 세 타임 [항해 협동 이벤트!]는 어떤것일까? ‘ㅅ’/

해양 협동 :

시즌2에 새로 추가된 [해양 협동]은 19:30,  21:30,  23:30 

하루에 세 타임이나 있는 해양이벤트이다.

해양이벤트가 발생하는 지역에 따라서 각각 다른 주화를 얻을 수 있다.

기에나(베른,애니츠,아르데타인)

아크투르스(욘)

크라테르(로헨델)

고대(페이튼)

태양(파푸니카)   

~의 주화를 얻을 수 있다.

3타임을 다 뛰고 적어본 해양 협동퀘 정리- (참고로 기에나만 뛰었습니다)

 한 타임당 총 4번의 협동/경쟁 퀘스트로 이루어져있고, 아래 목록 중 랜덤으로 진행한다. (는 퀘스트이름)

  •  작살 (해파리를 잡아라/고래를지켜라/청새치를잡아라……등)

 :: W키(작살던지기)를 눌러 해당 생물을 잡으면 된다.

 + 해파리는 1대 / 망치상어는 2대 / 청새치는 여러대 때리면 죽는걸로 확인.

 + 작살 퀘스트 중 청새치’만’ 참가자 전원이 기여도 부족으로 보상을 얻지 못했다고 한다.  (한 번밖에 안나와서 버그인지 확인불가)

  •  협동인양/개인인양 (★아스트레이 에포나 카운팅 됨.)

 :: 협동인양은 넓고 둥근 원에서 다같이 Q키(인양)을 하면 된다.(이때 많이해서 에포나를 깨는게 베스트)

   개인인양은 넓은 구역 안에서 리젠되는 개인 인양 포인트를 획득한다. 

 먼저 Q(닻)을 내리는사람이 포인트를 가져가게됨으로- 주변에서 가만히 있다가 근처에 나오는 포인트를 선점하는게 좋을 것같다.

  •  끌망 (기름때 청소)

 :: E키로 끌망스킬을 ON시킨 후에,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면 된다.(기존 시즌1 황금어장 포인트 획득하는 것 처럼)

  •  구출 (좌초된 정기선)

 :: 맵에 표시된 구역에서 표류하는 선원들이 젠이 되며 G키로 상호작용해서 선원들을 주우면 된다.

  •  럼주통 뒤집기 (럼주통 뒤집기)

 :: 참가자 반반으로 쪼개서 팀을 이루고, 앞뒤색이 다른 럼주통이 필드에 깔린다.

  G키로 상호작용하면 우리팀 색으로 뒤집을 수 있다. 많이 뒤집는 팀이 이긴다. (승리/12위로 기에나의 주화30개 획득)

  •  레이스 (수평선 저 먼 곳으로)

 :: 첫 포인트부터 끝포인트까지 중간중간 부포를 G키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이동한다.

 +퀘스트 시간이 종료되면, 완료가 아닌 퀘스트 실패로 뜨는 버그가 있는 듯 하다. (레이스가 두 번이 나왔는데 두 번다 실패로 끝남)

 13일 해양퀘스트 목록

[아르데] 7:30

 협동인양(다함께 보물인양) ㅡ 개인인양( ? ) ㅡ 레이스(수평선 저 먼 곳으로) ㅡ 협동인양(낙뢰 폭풍 속 보물 찾기)

[애니츠] 9:30

 작살(해파리를 잡아라!) ㅡ 끌망(기름때 청소) ㅡ 럼주통 뒤집기 ㅡ 협동인양(낙뢰 폭풍 속 보물 찾기)

[베른] 11:30

 구출(좌초된 정기선) ㅡ 작살(위험! 고래를 지켜라) ㅡ 레이스(수평선 저 먼 곳으로) ㅡ 작살(청새치를 잡아라)

+ 인양퀘스트가 한타임에 3번 나올때도 있었지만, 한 번도 안나올때도 있었다.

+ 경쟁퀘스트가 진행될 시, 파티상태를 강제로 해체시킨다.

+ 퀘스트 중에서 참여 조건이 내성 단계를 포함하는 퀘스트도 있음으로, 

기에나가 아닌 프로키온 해역에서 참여할 때에는 

특히나 내성을 확인해 두는게 좋을 것 같다.


+ 인원이 너무 많아서 “참가 인원 제한”에 걸려서 퀘스트 시작도 못 할수도 있음.

하지만 이번 퀘스트를 참여 못했다고 다음 퀘스트도 참가 못하는건 아니니, 그 사이에 배를 수리해 온다던지 해서 다음 퀘스트를 미리 준비해보자.

+ 협동퀘스트를 하다보면 협동퀘스트 한 위치에 따라서 ‘조화의 열쇠’, ‘지혜의 열쇠’, ‘인도의 열쇠’, ‘인내의 열쇠’, ‘대지의 열쇠’라고 얻게 되는데, 월드맵 곳곳 있는 소용돌이 모양의 드넓은 바다의 어느 곳 으로 갈 수 있는 열쇠로 추정된다.( 얻은 열쇠는 제일 가까운 소용돌이만 갈 수 있음 )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