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초보자 가이드 글

[출처] [꿀팁]쿠키런 흐름에 따른 가이드 글 – 랜드마크,리세,쿠폰, 쿠키추천,토핑,마을,주의사항 (쿠키런 킹덤 공식카페) | 작성자 내가이기나이가

공카의 다른 글들과 함께 참고할만한 글입니다.

리세를 통해 좋은 쿠키를 얻고 시작하자.

리세는 리세마라의 줄임말로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게임을 리셋하는 것을 반복하는 행동. 특히 게임 초반에 무료 뽑기 시스템이 존재하는 경우 활발하게 일어난다.

이런 뜻이다.

쿠키런 킹덤에서 리세는 그냥 좋은 쿠키를 뽑기 위해 리셋하는 행동이라고 정의하면 될 것 같다.

지금 당장 좋은 쿠키는

우유,다크초코,에스프레소,허브,감초,석류

이 정도가 좋은 쿠키라고 본다.

리세를 통해 최소 3개는 좋은 쿠키를 얻고 시작하는 걸 추천한다.

추천하는 목록음 다음과 같다.

우유,다크초코 둘 중 1개

( 본인은 다크초코를 잘 썼음 우유는 없어서 모르나 탱으로 좋다함)

+

에스프레소 필수

( 얘 없으면 스토리 진행 불가능 딜의 50퍼 이상을 차지)

+

허브 감초 둘 중 1개

(감초가 더 좋음, 허브는 초반에 커스타드로 대체 가능)

석류는 나중에 뽑으면 괜찮고 초반에 나온다고 리세 스탑하기엔 애매하다.

자 이렇게 위에 추천 쿠키 중 3마리 이상을 건졌다면 리세를 스탑한다.

리세하는 법은 팁게에 잘 나와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들어가서 케이크 개 따라가지 말고 거기서 우편에서 받은 다이아로 쿠뽑하고 위에서 추천하는 좋은 쿠키가 2개,3개 떴다면 쿠폰 적용해서 얻은 다이아로 마지막 추천 쿠키 3개를 채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아는 랜마를 위해 모으는 걸 추천하지만 초반에 쿠폰과 이벤트로 주는 다이아는 쿠뽑에 써도 괜찮다는 의견이다.

다이아 수급을 위해 스토리 진행을 하자 다이아는 쓰지 말고 모으는게 중요하다.

초반에 위 추천대로 리세를 잘 했으면 스토리 미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쭉쭉 밀면서 다이아를 쿠뽑에 쓰지 말고 일단 모아주자.

막혔다고 쿠키를 뽑는 짓은 하지 말자. 위에 추천대로 쿠키를 뽑았으면 7까진 무난하게 간다.

쿠키 뽑기 대신에 랩업이나 스킬업을 잘 해 주자.

스테이지 클리어는 급하지 않다. 더 효율적인 랜드마크를 세우자

자 여기 팁게에 가면 이런 정리글이 있다.

저 글대로 빨간색이 필수는 맞다. 하지만 본인의 의견은 좀 다르다.

우리는 짧게가 아니라 길게 볼 예정이니 8000크리스탈로 영혼석 주는 랜드마크 2개를 먼저 꼽아주자.

영혼석 주는 랜드마크는 1랩 기준으로 24시간에 영혼석 커먼~에픽 등급을 1개씩 준다.

2개 꼽아두면 하루에 영혼 2개는 얻는다.

월 정액제 19000짜리가 하루에 300다이아씩 주는데 이게 쿠뽑 1회다.

쿠뽑 1회에 영혼석 주는 걸 생각해 보면 영혼석 랜마 2개 꼽아두는게 얼마나 큰 이득인지 알게 될 것이다.

참고로 스펙업에 인연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는데 대충 설명하면 모든 쿠키를 5성 만들어야 한다.

매일 쿠뽑을 할게 아니라면 에픽 영혼석을 꼭 안 주더라도 랜드마크를 세워야 하는 이유다.

이와 마찬가지로

열차 완료시간 , 생산 시간 감소, 고기 젤리 회복시간 감소에 해당하는 랜드마크는 초반부터 꼽는게 이득이다.

어차피 공증 방증 체력 피감 이런거 랜드마크도 후반에 꼽아둬야 하지만

처음부터 건물주가 돼서 월세를 받느냐 쿠세로이가 되서 성장 후에 받느냐 차이다.

처음부터 부자가 당연히 좋다.

베이스를 탄탄히 해 둬야 길게 봤을 때 이득이다.

오늘 랜마 2개를 지어 둔 사람은 10일 뒤에 영혼석 20개를 얻지만.

오늘 방증 공증 올린 사람은 그냥 먼저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뿐이다.

영혼석 20개만큼 인연이나 기타 기본 스펙에 뒤쳐진다.

랜마 업글보다는 성 8렙이 우선이다.

랜마 업글에 반짝이 재료들이 많이 필요하다.

반짝이 재료들은 소원나무, 열차에서 얻을 수 있는데 초반에 랜마 업할 때 반짝이 재료를 다 쓰느라 열차 1줄로 짐짝 3칸 짜리로 3,4시간 기다리면서 받으면 결국 성 업글도 못 하고 랜마 업글 재료 수급도 안 될 것이다. 이 얼마나 비효율적인가.

랜마는 1랩이나 2랩에 놔두고 초반에 성을 업글해서 기차 3줄을 만들고 빠르게 반짝이 재료를 수급해서 랜마를 올려주는 루트가 훨 빠르고 안정적이다.

초반엔 좀 딸리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사람을 비교하면 성 업글을 먼저 조져둔 사람이 무조건 우위에 선다.

쿠뽑 마일리지와 아레나 메달은 모으고 현상 수배는 꼭 하자.

현상 수배는 업글 가루를 위해 꼭 하자 본인에게 필요한 가루에 해당하는 범죄자를 조지면 된다.

아레나는 방어를 쉽게 해 두면 따로 리셋을 안 해도 나를 공격한 친구들 중에서 약한 애를 골라 조질 수 있다.

핵 과금러가 아닌 이상 트로피 티어는 중요하지 않다.

이길 때 주는 메달이 중요할 뿐. 티어가 최하여도 좋다. 오히려 최하면 더 좋다. 무조건 이겨야한다.

리셋을 계속 하면서 방어 쉽게 해 둔 친구나 만만한애만 조지자 이길까? 이런 생각이 들면 걍 리셋 시켜라

메달을 꾸준히 모아 본인에게 없는 쿠키를 만들거나 업글로 조질 친구들 영혼석을 사 모으자 본인은 메달과 마일리지로 허브 뽑았다.. 잘 안 뜨더라..

쿠뽑 1회에 6 마일리지를 준다. 걍 쓰지 말고 모았다가 업글할 때 부족한 영혼석을 채울 때 쓰거나 없는 쿠키를 만들 때 써라 위에서 말 했듯이 이거랑 메달을 이용해서 허브 뽑았다. 이런걸 정가구매라고 하더라.

메달과 마일리지는 주기적으로 리셋되는 것 같으니 마음에 드는 영혼석이 없으면 대기해라.

타이푼 한다고 건물 막 올리다 보면 겜 리셋해야 한다. 건물은 꼭 공략보고 올리자.

COC이런거는 풀업하고 올려야 좋은데 이건 오버홀이 무조건 좋다. 열차 3줄을 위해서..

건물을 아무거나 막 짓고 업글하면 해당 재료를 열차에서 요구하게 되는데 공략만 봐도 이게 개같더라 애초에 시스템을 잘 못 만들었어 .. 예를 들면

1분에 1개를 주는데 업글하면 10분에 2개를 준다.

20분짜리가 1000원인데 40분짜리가 1300원이다.

열차를 빨리 돌려야 하는데 1시간 이상되는 재료를 4개를 요구한다.

소원나무를 빨리 돌려서 골드 수급을 해야 하는데 40분에 1300원 저런 가성비 후달리는 재료를 더욱 더 요구한다.(확률이 올라가는게 아니라 뭣 같은 품목 비율이 올라가서 결국 확률 적으로 더 자주 리셋해 줘야 함)

이런 뭣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

당연히 업글 속도가 저하되고 남들 보다 뒤쳐진다.

팁 게시판에 가면 잘 나오니까 알아서 잘 보고 올려라.

토핑은 고급 제외하고 다 갈고 고급 제외하고 업글하지 말자.

중급 업글 하지말자. 어차피 6인가 7스테이지 부터 고급 수급이 가능한데 위에 추천한 쿠키를 뽑았다면 7까진 무난하게 간다. 토핑작 돌려서 고급 먹고 강화해서 좋은 옵션 쓰면 된다. 그 때를 위해서 강화 재료를 만들어두자, (중하급갈갈 고급안 쓰는거 갈갈 자세한건 팁게 토핑공략 보삼)

나중에 뭐 전설 이런 것도 나온다고 하는데 아직 잘 모름. 고급보다 높은게 2개가 나온다는 썰이 있음.

20분 이상 걸리는 고급 재료를 소원 나무에 마구 팔지 말자 초반에 골드 수급을 위해 제빵왕이 되야 한다.

팔아봐라 지금 본인도 비료 딸려서 2차 가공 못 하는 중이다.

왜 빵을 그렇게 팔라고 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

빵만들 수 있을 때 소원 나무에 빵 오지게 팔아둬라 빵팔아서 돈 많이 모아서 올라가자.

가속권은 모았다가 자기 전에 열차 시간 애매하면 써주자.

난 1분동안 몇 배 빨라지고 이런건 줄 알았는데 그냥 1분 삭제 개념이더라.

자거나 일 하기 전에 빨리 열차 한 트럭 더 보내고 싶을 때 써라 어디에 쓰는게 좋을지 맨날 고민했는데 이게 답이다.

아레나 리셋권, 고기 젤리, 현상 수배 리셋권은 선택이다.

아레나 리셋해서 메달 모아도 좋고 현상수배 돌려서 가루 얻어도 좋고 고기 젤리 모아서 토핑작 해도 좋다.

선택이다.

조금 더 의견을 추가하자면 아레나 리셋권은 개인적으로 괜찮은 것 같다 모아서 원하는 에픽 영혼석 구매할 수 있으니까.

고기젤리는 토핑 작을 리셋 하면서 까지 얻고 싶다면 하고 현상 수배는 후반에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 몹이 강해서 저랩에 리셋권 쓰는건 좀 아깝긴 하더라.

마을 올릴 때 쿠키 하우스는 중요하다.

아마 쿠키 하우스는 5랩까지는 반짝이 재료 안 들고 올릴 수 있다.

쿠키 하우스 5랩 올려주고 8렙 성 만들고 랜드마크랑 같이 올려주자.

여기서 경험치 사탕 얻을 수 있는데 랩을 올린다고 더 많이 주고 그런건 없고 더 많이 모아준다.

예를 들면

1렙에 10분에 1개

2렙에 60분에 6개

이런 느낌이다.

1분마다 접속하지 않아도 많이 모이니까 더 효율적이다.

잠을 자거나 수업을 하거나 일을 하는 동안 쿠키 하우스에는 더 많은 별들이 쌓일 것이다.


+++ 영혼석 랜드마크 추가 글 +++

본인이 준비한 조건(가설) : 게임을 길게 봤을 때

랜마 2개 = 8000보석

8000보석 쿠뽑 = 26회

제가 뽑기엔 좀 그러니 카페 유저중에 쿠뽑 엄청 잘 뜬 편인거 찾았음.( 위에 링크 )

좌에서 우로 , 위에서 아래 순서로 쿠뽑 26개를 봤을 때 영혼석 갯수 (완제는 20개로 인정) 194개.

다들 쿠뽑 했으면 위에 링크가 얼마나 잘 뜬건지 알 수 있음.

194개면 영혼석 랜마 2개로 얼마나 걸리나?

영혼석 랜마 1랩 기준으로

97일 = 약 3달 + 6일 정도가 걸림.

랜마 1>2업에 나침반 2개 + 1분

단축 : 1시간

이득 : 97시간 (약 4일 좀 넘음) + 영혼석 1개 주므로 1일 추가

이득 총 : 5일

랜마 2개 업글시 이득 : 10일

97일에서 87일로 바뀜.

랜마 2>3업에 나침반 3개 + 3분

단축 : 1시간

이득 : 87시간 ( 약 3일 12시간 좀 넘음) + 영혼석 1개 주니까 역시 1일 추가.

이득 총 : 약 4일 12시간.

랜마 2개 업글시 이득 : 9일

87일에서 78일로 바뀜

78일 = 2달 + 17일.

쭉 올리면 더 이득이지만 초반에 반짝이 재료 수급이 잘 안 되므로 여기 까지만 계산해 봤음.

그럼 반대로 링크의 주인분이 쿠뽑으로 할 수 있는 것 기회 비용

1. 스테이지 푸쉬를 통한 토핑작 + 스테이지 클리어로 얻는 다이아 수급

( 6스테이지는 누구나 다 밀 수 있음 고급 토핑 여기서 나오므로 사실상 무의미, 스테이지 푸쉬 역시 도망가는 이득이 아니므로 이에 따른 기회비용 또한 있겠지만 늦게 클리어한다고 수익 자체가 다른건 아님)

2. 아레나

아레나 메달 수급 중요함 하지만 약한 방어로 복수하기 + 새로고침을 통해 위에 추천 쿠키로 메달을 못 얻을 것도 없음 고 티어로 가면 1개 더 준다고 하는데 영혼석 2개에 400메달을 감안하면 400판을 더 해야 랜마 하루 이득이므로 기회비용 따질 것 도 없음. 결국 선 쿠뽑으로 아레나로 이득을 볼 수 있는 부분은 랭킹 푸쉬인데 핵과금이 아닌 이상 상위권 유지? 유명무실하다고 볼 수 있음.

3. 현상 수배

스킬 업그레이드를 위한 가루 수급 중요함.

아마 26 잘 뜬 뽑기로도 1스테이지 더 밀 수 없을 것임.

왜? 해 본 사람은 앎 중상피 남기고 스테이지 클리어해서 다음 스테이지 들어갔다가 깨지고 나오는 곳임 스테이지 별 난이도 상승이 위로 갈 수록 큰 곳이라 쿠뽑 26회 정도의 과금으로는 스테이지 컷 올리기 어려움.

위에 잘 뜬 분을 예시로 들어도 어려운 부분이라 이것 또한 크게 차이 안 남.

여기서 영혼석 랜드마크에 대한 부분.

1. 선 쿠뽑에 대한 기회비용을 따지면 반대로 나중에 선 쿠뽑한 사람들이 영혼석 랜드마크를 지을 때 미리 랜드마크를 지어 둔 사람에 대한 기회비용도 고려해야 하는데 여기서 격차가 커짐.

조건 세우고 예시 들어봄.

조건 1. 16000보석이 있고 오늘 바로 8000보석을 사용해야 함

조건 2. 4000보석으로 영혼석이 잘 떠서 ( 위에 링크 참고 ) 194개

조건 3. 랜드마크 1랩 유지

조건 4. 97일 이후에 8000보석을 사용하고 그 때 A 그룹과 B 그룹의 영혼석 차이를 비교.

오늘

A : 8000쿠뽑 사용 = 영혼석 194개

A는 쿠뽑을 통한 기회 비용을 획득. 이 때 얻은 기회 비용으로 할 수 있는 것 위에 참고.

B : 랜드마크 2개 8000다이아 사용 = 영혼석 0개

97일 뒤

A : 영혼석 194개 + 영혼설 랜드마크 건설 = 총 영혼석 194개

B : 랜드마크 2개를 97일간 모았으므로 영혼석 194개 + 쿠뽑8000개 = 영혼석 388개

B역시 쿠뽑 8000개 하고 A는 영혼석 뽑았으므로 B에게 보석 구매에 대한 기회비용이 주어짐. + 랜마 모은 영혼석에 대한 기댓값 또한 기대할 수 있음.

결론 : A,B 같은 조건에서 같은 기회에 같은 기회 비용이 주어진다 했을 때 격차는 가면 갈 수록 커짐.

2. 영혼석 랜마는 1업글 마다 1시간 단축 + 영혼석 1개를 뱉음.

3. 쿠뽑 뿐만 아니라 공증 체증 등에 투자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이에 따른 비교도 해야 함

4. 랜마에는 쿠키가 안 뜨므로 영혼석에 따른 확률 또한 다를 것, 하지만 커먼 레어에 대한 확률만 높인게 아니라면 에픽 먹을 확률 또한 높아졌을 것 왜? 꽝이 없기 때문에 100퍼에 대한 값을 맞추려면 전체적으로 확률을 높였을 것 이라는 가설. ( 찾아봐도 확률이 안 나오므로 합리적 의심을 통한 가설을 만들어 봤음 )

시간이 갈 수록 이득이 커지는 부분은 랜드마크인데 초반 쿠뽑을 통한 기회 비용이 시간 대비 기댓값이 더 크다는 주장을 이해할 수가 없음.

결론은.

3달 이상 할 예정이거나 무과금, 소,중과금으로 꾸준하게 할 생각이면 영혼석 랜드마크 지어라

처음에는 조금 떨어질 지 몰라도 후반을 보면 랜마 업글에 따른 수급 속도에서 차이가 난다.

지금 요점 쿠키도 적어서 초반 리세로 거의 얻고 시작하는 만큼 쿠뽑에 목 멜 필요는 없다.


주관적 의견이 들어간 글이니 참고만 하도록 하고 본인과 의견이 다르다고 죽자고 달려드는 바보는 없길 바란다.

틀린 내용에 대한 피드백은 환영하며 글 내용은 카페에 다 있는 내용인데 게임 흐름상 끼어드는 컨텐츠에 대한 대응법이 없어서 올려본다.

맞춤법, 띄어쓰기 틀린건 내가 부족해서 그러니까 넘어가자.

발견 못 했을 수도 있고. ^^7

다들 즐겜하자.

도움이 됐다면 하트 눌러서 팁게 보내주자.

아이들이 많이 보고 즐겜할 수 있게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