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히든스텟 정리
출처 : http://cafe.daum.net/GuardianTales/AgPt/1550
안녕하세요
가디언테일즈에는 몇몇 캐릭터 / 아이템 / 스킬 구성에 따른 히든 스텟과 공식들이 숨어있습니다.
알아보시죠!
============= 캐릭터
1.마리나는 기본 방어 스텟이 다른캐릭터 보다 높다.(독보적으로)
탱커 캐릭중에 방패를 들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걸 뛰어넘는 기본스텟을 받아 초월로 각성노드를 열때마다 말도안되는 방어력 상승이 가능합니다.
5초월 기준 단일 25만 강인함이 가능해집니다.
2.바리 또한 유일하게 공격력이 1000에 육박합니다.
특히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바리의 경우 패널티 없는 공격력 상승효과 (마력 충전)으로 30%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티니아
티니아의 경우 3성캐릭중에 유일하게 원거리 캐릭 판정을 받으면서 방깍 + 에어본(원거리 대미지 증가50%)을 가지고있습니다!
티니아의 자체스텟은 바리 마리나에 밀리지만
[파티]원거리피해50% + 방어력감소20% + [연계]에어본 원거리 피해증가50% 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성 덱
-바리 지속성 / 원거리 /지속 저항 감소 / 자체 댐증 / 기술피해 증가
-티니아 지속성 / 원거리 /원거리 댐증 / 적 방어력 감소 / 연계 에어본(원거리 피해50%증가)
-아오바 지속성 / 원거리 / 지속 댐증 / 힐
위와같이 시너지가 겹치는 일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불행한 예시 암덱 아라벨 + 카리나 무덱 기사 + 에바 같은 속공 증가가 겹쳐서 딜- 되는 일이 없음(겹칠경우 연산이 합연산)
4.유진
원거리 카운터로 설계된 유진은 브레이브 하트를 착용후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켜도 방어력과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유진의 브레이브 하트 같은 경우에는 마리나의 아르마다보다 방어력 상승이 훨씬 높게 책정되어 있기 떄문에 전용무기를 착용함으로서 어느정도 탱킹력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리트 비체의 프로미넌스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무기에 방어력을 붙이다니 ㄷㄷㄷ)
5.루피나
루피나의 경우 신기하게도 원거리 공격을 하지만 근접공격 시너지 판정을 받습니다 ㄷㄷ..;;
원거리 딜러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인지 덕분에 아레나에서 유진 + 마리나와 함께쓴다면
근거리 50% + 체력40% + 치명타27%를 세 캐릭이 모두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1. 아이템의 경우 강화와 옵션변환을 하다보면 이상한 점을 느낄 수 있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풍요의 거울 귀걸이가 지속성 공격력 9%에 기술피해량이19%나 달려있으면서도 탐욕의 귀걸이 보다 공격력이 낮아 보입니다.
그 이유는 치명타 확률 2%가 공격력에 합산되면서 공격력에 차이가 만들어진다는 것 입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 하냐면
지금까지 헤카테의 최고 아이템으로 여겨졌던 LNW-2000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30% 치명타 확률로 많은 사람들이 헤카테의 전용 무기가 아니냐라고 할정도로 유명한 무기인데요
LNW-2000 와 머스킷 입니다.
처음 사람들은 LNW-2000 가 치명타율을 제외하고 머스킷과 같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실제로는
초당공격력이 치명타확률을 모두 계산하여 초당공격력을 나타낸것을 알게 되었죠
이 차이는 기본 공격력이 LNW-2000 가 머스킷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하며 실제 기대값으로는 머스킷이 더 높은 딜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히든 스텟들이 가디언 테일즈 안에 숨겨져있으니 같이 찾아보도록 합시다.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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